← home

버디프레스 – BuddyPress Forum Editor

버디프레스는 워드프레스에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의 특징을 부여해주는 강력한 플러그인입니다.
버디프레스의 “그룹” 컴포넌트는 포럼(게시판)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포럼을 사용하다보면 한가지 아쉬운 점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바로,  비주얼 편집기(WYSIWYG, Rich text editor)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BuddyPress Forum Editor를 설치하면 버디프레스 포럼에서 비주얼 편집기를 손쉽게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포럼을 사용하기 위해서 비비프레스(bbPress)를 설치하였습니까? 아니면 버디프레스의 내장형 포럼(Discussion Forums)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버디프레스는 강력한 포럼 플러그인인 비비프레스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내장형 포럼을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비비프레스 처럼 덩치가 너무 큰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본 플러그인은 두가지 종류의 포럼을 모두 고려하여 개발하였으므로, 어떤 포럼을 사용하고 있든 문제없이 구동됩니다.

특징

  1. 손쉬운 버튼 설정: 설정 페이지에서 원하는 버튼만 골라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아래 스크린샷 참조)
  2. HTML 태그 제한 문제 보완: “unfiltered_html” 권한이 없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글을 작성하는 경우, 몇몇 HTML 태그가 벗겨지거나, 클래스, 스타일 등의 태그 속성이 적용되지 않게됩니다. 버디프레스가 기본적으로 최소한의 HTML 태그만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본 플러그인은 이 문제를 섬세하게 보완하였습니다.
  3. 미비한 스타일 보완: 상기했듯이, 버디프레스가 최소한의 HTML 태그만을 허용하는 전제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테마에 따라 일부 태그의 스타일이 미리 정의되지않아 포스트가 예상치 않은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에 따라 편집기의 모양 역시 정말 이상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본 플러그인은 포스트와 편집기 버튼, 편집기 도큐멘트 스타일을 보완하였습니다.
  4. 이미지 업로더 제공: 워드프레스는 TinyMCE라는 최고의 편집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편집기는 image라는 버튼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은 URL을 입력하여 삽입하는 방법만 제공하므로 직접 파일을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본 플러그인은 bpfed_image라는 이름의 새로운 버튼을 추가하여 업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screenshot-1

 

Requires: WP 3.9 or higher, BP 2.0 or higher.
Compatible up to: WP 4.2, BP 2.2.3.1
Developer: Taehan Lee

BuddyPress Forum Editor 다운로드

Read in English

← home